372. 씨C(씨앗Cafe) / Jaeyeol Lim

학교는 사람들에게 어떠한 공간으로 느껴질까? 많은 사람들은 학교를 학습의 공간,  지루한 공간으로 생각해 별로 방문하고 싶지 않다는 느낌을 받을 지도 모른다.

나는 이러한 것은 바꿀 수 있는 게이트를 설계하고 싶었다. 단순히 학교 안으로 자연스럽게 끌어들일 수 있는 게이트를 설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.

그래서 주변에, 아파트, 기숙사 지관과 같은 거주 시설과 녹지 그리고 산책로가 있는 사이트의 특성을 살려 학생뿐 아니라 주민들의 관심까지 끌 수 있는 작은 식물원 카페를 설계하였다. 사람들의 동선이 가장 많은 큰 길 쪽에 카페를 위치시켜 등교하는 학생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지나가면서 쉽게 음식을 살 수 있게 설계하였다.

카페를 기준으로 왼쪽에는 간단한 산책로가 있는 식물원 두 매스를 위치 시켰다. 그중 학교쪽에 위치한 식물원에서는 중앙 화단에서 사람들이 간단히 기를 수 있는 식물의 씨앗을 파는 것과 같이 흥미를 끌 수 있는 프로그램을 수행하도록 설계하였다. 식물원 카페 ‘씨C’에서 시작된 간단한 휴식과 산책은 학교의 다른 산책로로 사람들을 이끌어 학교를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둘러볼 수 있게 유도한다.

Credit
Jaeyeol Lim  2학년 1학기
B.Arch, 2nd Grade Spring Semester Project